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감정코칭 부모교육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감정코칭 부모교육
  • 거제신문
  • 승인 2015.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총 8주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고현청소년문화의 집(중곡로 46 소재) 4층 다목적실에서 김은영 감정코칭  1급 전문강사를 초빙해 ‘내 아이의 감정과 소통하는 부모되기’ 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감정코칭은 40여년의 연구와 임상에서 입증되고 있는 자녀양육 방법으로 아동과 청소년에게 정서지능을 키우고 긍정적인 관계의 기술을 가르치는 인성교육법이다.

존 가트맨 박사에서 시작돼 우리나라의 조 벽 교수ㆍ최성애 박사로 이어지고 있는 감정코칭은 아이들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문제해결의 힘을 길러주며 정서지능을 높여준다고 한다.  
  
이번 교육은 자녀의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부모들을 대상으로 감정코칭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적용하기 위한 기초를 배우는 과정이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으므로 이번 교육은 이론을 줄이고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공지사항을 참고 바라며, 선착순 50명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55)639-498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