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 기기 조립, 항공우주분야 및 과학탐구토론도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는 지난 1일 수요일 과학의 달을 맞이해 전교생이 참여하는 2015학년도 교내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10가지 항목 중 자신이 원하는 1가지 항목을 정해 미리 신청 한 후 5,6교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기술실에서는 창의적 과학원리를 요하는 기계공학 분야로 과학상자6호를 조립하고, 창의성을 요하는 전자통신 분야에서는 브레드보드판을 이용한 전자통신 기기를 조립했다.

 과학실에서는 과학적 탐구능력을 요하는 과학탐구실험 분야로 전자추를 이용하여 제한된 시간동안 자유롭게 가설을 설정한 후 실험을 설계하고 결과를 정리 도출하고,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융합과학 분야에서는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해 각종 재난에 대비 할 수 있는 텐트 만들기를 진행했다.
 
운동장에서는 패트병을 이용해 에어로켓을 만든 후 발사대에 놓고 쏴서 과녁안에 넣는 항공우주 분야가 진행됐다.
 
도서실에서는 과학적 탐구력을 요하는 과학탐구토론 분야로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탐구문제를 포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찰, 측정, 분석해 탐구 결과를 정리하고 토론이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 과학적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가 높여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시상과 함께 거제중앙중학교 대표로 거제시 교육지원청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