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은 지난 13일 경남대학교 Green & Blue 융합형 관광전문인력 양성사업단(단장 관광학부 고계성 교수)의 초청으로 경남대학교 제2경상관에서 경남대 관광학부 재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관광의 1번지를 지향하고 있는 거제관광에 대한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서 반 의장은 거제시관광홍보영상물 시청을 시작으로, 거제관광을 대표하는 거제 8경을 비롯한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등 주요 관광명소에 대해 설명과 함께 거제관광을 알렸다.
 
또 향후 부산신항의 물류와(가칭) 가덕도신공항의 건설로 여행객이 남해안으로 몰려올 때 우리 남해안이 크루즈 관광을 주도할 수 있다며 미래의 성장사업인 ‘크루즈 관광’에 대한 설명으로 학생들로부터 기대감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반 의장은 관광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관광에 대한 많은 지식을 습득함은 물론이고 발품을 팔아 전국의 유명관광지를 방문하여 직접 느끼고 체험하면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창조관광의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동안 1조원 이상을 지방대학 육성에 투자해 지방대학이 지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