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ㆍ중ㆍ고 215팀 참가 73팀 292 통과, 시상식 30일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경남교육연수원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초ㆍ중ㆍ고 학생 292명(73팀)을 대상으로 2014 경남학생창의력페스티벌 2, 3차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총 215팀이 지원해 1차 대회를 통과한 73팀을 대상으로 열린다.

올해 4회째 맞이하는 경남학생창의력페스티벌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협력적 문제해결력 및 토론능력, 리더십 등 입체적인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29일 열리는 2차 대회는 통합적 지식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사전과제 결과발표’를, 30일 실시되는 3차 대회는 사전해결과제에 대한 통합적, 협력적, 창의적 토론을 위한 ‘창의토론대회’로 열린다.

특히 대회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창의마당 체험부스 운영 및 창의력퀴즈ㆍ장기자랑 등으로 구성된 창의콘서트, 우수한 실적을 거둔 73개 팀에 대한 시상식이 오후 4시30분 열려 창의력 축제의 장을 마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창의력페스티벌은 질 높은 작품들 중에서 엄선한 팀들이 참가해 예년보다 더욱 향상된 창의력 발현의 장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요즘 학교생활이 많이 바쁘지만 시간을 내 친구들과 연구ㆍ토론하고 협력해 대회를 준비하서 친구들과의 우정과 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면서 “대회 수상 결과와 관계없이 내년에도 꼭 도전하고 싶다. 우리의 꿈을 향해 꾸준히 노력하는 학생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