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교육감…“근무자세ㆍ공직기강 확립해 달라”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8일 오전 8시 본청 강당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본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을 갖고 을지연습을 오는 21일까지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지난 1968년부터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위기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국민생활 안정,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 등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위기 관리 종합 훈련이다.

올해 을지연습은 국지도발 등 전쟁 이전 상황 대응 능력을 제고하고 전?평시 비상대비 계획 실효성을 검토?보안, 실제훈련을 통한 위기관리 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할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날 훈시에서 “2014년 을지연습을 위해서 아침 일찍부터 비상소집에 응소하느라 수고가 많다”면서“올해로 47회째를 맞이하는 을지연습은 다양한 안보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그동안 국가안보를 확립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발전해 왔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어 “지금 한반도를 둘러싼 미ㆍ중간의 세력전이와 북한의 핵문제 및 일본의 독도 도발, 군국주의 부활 등 국ㆍ내외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올해 을지연습을 계기로 공직자로써 국가안보관 및 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는데 모든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