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교육부 요청 정책연구학교로 선정된 연초고등학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1일부터 2016년 2월29일까지 2년 동안 운영된다.

이번 운영방안은 '녹색경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착한 경제의식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활동은 녹색경제 학급 게시물 게시, 생글생글 경제신문 반별 배부, 경제퀴즈, 교내 도서관에 경제관련 도서 코너 마련, 경제동아리(E=MC)활동, 경제교육 전문 강사 초청 수업 또는 전문직업인 초청 수업, 학교 홈페이지에 '구합니다, 드립니다'의 코너를 마련해 사용하지 않는 물건교환, 교내 대회 개최, 월별 실천운동을 실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교내대회를 개최해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많은 재능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예빈 학생(1년)은 "경제가 어렵고 복잡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여러 다양한 행사들 덕분에 경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라며 색다르고 재미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평소 경제에 어렵고 딱딱한 인상을 가지고 있었던 학생들이 이번 교육활동들을 통해 개인이 직접 몸으로 배우고 느끼면서 경제에 대한 관념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