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 지정 의료기관으로 사고환자 특화 진료…블로그 활동도 적극

▲ 이준호 옥포 자향한의원장
맑은숲자향한의원 이상복 원장이 대한민국 미래선도 혁신기업&브랜드 건강부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원장은 전통적으로 어업종사자와 중공업에 근무하는 사람이 많은 지역적 특징을 고려해 환자를 위한 치료 개선과 건강 증진에 노력해 왔다.

근골격계 질환에는 침·뜸·부항의 기본 한의학적 치료 외에 봉약침(벌침)·약침·척추관절 추나 교정 치료·SOT 블록치료(골반 교정)·매선 요법·자기장 요법 등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산재 지정 의료기관으로서 산업 재해에 대한 치료와 자동차 사고 환자에 대한 특화 진료를 시행해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소아와 임산부를 위해서는 성장클리닉, 왕뜸 시술을 하고 있고, 임산부를 위한 고운맘 카드를 적용해 한의학적으로 임신과 출산을 돕고 있다.

이 밖에도 구안와사·여드름·비만·탈모·정안(한방성형)·피부질환 등 특화된 진료를 위해 최신 기술과 장비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 원장은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일도 블로그 활동을 통해 하고 있다. 차와 동양의학·전원생활·여행에 관한 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그의 블로그를 찾는 이웃도 많아지고 있다.

이 원장은 "한의학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통합의학으로 진로를 모색해야 한다"면서 "다른 학문과의 접목이 바로 한의학의 발전이고 환자들을 돕는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