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아나바다알뜰장터·10회 거제시청소년문화존 행사 진행

고현동 엠파크 거리가 지난 16일 청소년들의 다양한 행사로 떠들썩했다.

엠파크 거리는 이제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으로서 확고한 위치를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엠파크 일대에서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아나바다 알뜰장터'와 '제10회 거제시청소년문화존 블루'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 알뜰장터는 자기에게 쓸모없는 물건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물건들을 교환할 수 있는 장터를 마련해 자원재활용을 통한 지구살리기를 실천하기 위해 열렸다.

지난 6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통해 20개 팀에게 자리를 마련해 주고 이날 옷, 장난감, 책 등 자신이 쓰던 물건이나 직접 만든 수공예품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물품의 가격은 5000원 내외로 한정하도록 했다.

이날 행사는 거제시청소년문화기획단에서 주관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봉사활동 3시간을 적용받는 혜택도 동시에 누렸다.

또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엠파크 일대에서는 고3 수험생을 위한 특별이벤트로 '제10회 거제시청소년문화존 블루'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여성가족부와 거제시,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 행사는 관객과 소통하는 힙합 페스티벌을 모토로 체험마당과 공연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시부터 진행된 체험마당은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야광병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또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공연마당은 BGM, 소울사운드, 글로리어스, FD 크루, 더 발라드, Cooler, 필링온더스트릿, 스올로비트, 틱톡, D&L, 엘브로스 등 지역 내 청소년 공연팀들이 참가해 열띤 공연을 펼쳤다.

이날 특히 고3 수험생을 위한 특별이벤트로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에게는 행운권을 배부하고 추첨을 통해 총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기도 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위해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