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으로 마무리 하는 명품 공연 2종 세트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12월 한파를 녹일 명품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12월10일 지난해 5월 미국 카네기홀 (스턴 오디토리움)에서 함께 데뷔하여 국내외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클라라 주미 강(바이올린)과 손열음(피아노)의 듀오 콘서트 “판타지 포 투(Fantasy for Two)”가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세계 유수의 콩쿠르를 석권하며 대한민국 클래식을 선두하고 있는 두 연주자가 만들어내는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절묘한 앙상블은 클래식 음악을 사랑하는 문화시민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거제문화예술회관은 이번 공연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13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 운영사업”의 대상 프로그램으로 선정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클래식 음악을 예술감상교육과 더불어 더욱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한편으로 대한민국 통키타 문화의 자존심 ‘추억의 카페-세시봉’이 7080세대의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12월 14일(토),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 찾아온다. 윤형주ㆍ김세환ㆍ남궁옥분 등 이름만으로도 한국 가요사를 떠올리게 되는 ‘추억의 카페-세시봉’콘서트는 기자출신의 유명 사회자 이상벽의 재치 있는 입담과 어우러져 오늘의 대한민국을 가능케 한 7080세대들의 젊은 열정을 응원하고 그 시절의 낭만과 추억을 함께 선사할 것이다.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거제문화예술회관 김호일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예술감상교육으로 이어지는 ‘클라라 주미 강 & 손열음 듀오콘서트’와 그들의 부모세대에 해당하는 ‘추억의 카페-세시봉’ 등은 지역의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거제문화예술회관의 노력을 보여주는 양질의 공연”이라고 소개하며 특히 ‘추억의 카페-세시봉’은 “송년회시즌을 맞아 문화송년회를 즐기려는 이들의 예약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거제문화예술회관의 노력에 의한 지역문화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3년을 아름다운 감동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 명품공연 ‘클라라 주미 강 & 손열음 듀오콘서트’와 ‘추억의 카페-세시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eojeart.or.kr)와 전화(055-680-1000)를 통해서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