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25m, 수심 1.35m, 6레인으로 설계…초보풀, 체온탕, 샤워·탈의장 등 완벽 설비

지난 2003년 개장해 거제시민들에게 약알칼리성 약식염천인 해수온천으로 유명한 '거제도 해수온천(대표 송영훈)'이 실내수영장을 개장하고 스포츠센터로 변모했다.

바닷물에서 찾을 수 없는 칼슘·나트륨·황산·마그네슘 등 한국자원연구소로부터 뛰어난 수질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염천수 온천인 거제도 해수온천은 신경계, 관절계 및 혈액순환과 피부미용, 아토피성 피부염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거제시민들로부터 사랑 받았다.

하지만 거제지역에 제대로 된 스포츠센터가 없는 점을 늘 안타까워하던 송영훈 대표는 뛰어난 수질을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수영장을 개장했다. 실내수영장은 온천욕을 효과를 그대로 즐기면서 수영도 배울 수 있도록 메인풀은 길이 25m에 6레인, 수심 1.35m로 설계됐다.

초보자풀과 체온탕을 비롯해 어린이 회원을 위한 전용 샤워장과 탈의장을 따로 갖추고 있다. 초보자와 어린이를 위해 레벨에 따른 지도자를 따로 두고 있으며 아쿠아로빅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위생시설에 대한 관리감독이 철저해 전해질살균장치를 설치해 천연소금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살균이 이뤄지기 때문에 화학물질을 사용해 살균하는 다른 시설들에 비해 피부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해수온천의 주요시설은 가족욕장, 남·여온천, 실내수영장, 헬스클럽 등이 있으며 실내온천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2시까지, 헬스클럽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실내수영장은 오전 5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시설의 최대 수용인원은 1700명이며 주차장은 280대까지 동시주차가 가능하다.

송영훈 대표는 "거제도 해수온천은 바닷물을 그대로 끓이는 해수탕과 달리 지하 800m 암반에서 용출되는 다량의 칼슘을 함유한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지난 1일 개장한 수영장과 기존 헬스클럽의 콘텐츠 다양화로 온천시설을 넘어 거제지역 최대의 복합 스포츠센터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도 해수온천 관련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seaspa.co.kr)나 전화(638-3000~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