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거제복지’ 창간호 발행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거제복지’ 창간호 발행
  • 거제신문
  • 승인 2013.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전기풍)가 창립 1년 만에 ‘거제복지’ 창간호를 발행했다.

거제지역 사회복지의 다양한 소식을 담은 ‘거제복지’는 사회복지협의회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좋은 이웃들 사업’과 유인제 후원단장을 자원봉사자로 소개하고 있으며 ‘최근 사회복지의 쟁점과 동향’을 복지논단으로 게재했다.

또한 사회복지 기고문과 사회복지사 처우 및 지위향상 조례 및 사회복지사업법 법률개정 등 최근 사회복지 이슈를 주요내용으로 다뤄 일선 사회복지 현장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사회복지 업무 관계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복지협의회가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는 ‘좋은이웃들 사업’의 추진과정과 ‘좋은이웃들’ 대상자로 선정된 ‘아주동 등굣길 모녀 교통사고’ 가정을 돕게 된 사연과 후원내용, 봉사대원 발대식 행사를 특집으로 상세하게 실어 거제지역 따스한 이웃들의 후원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을 느끼게 하고 있다.

전기풍 회장은 발간사에서 “거제지역 사회복지 분야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지역복지를 실천하는 민ㆍ관, 민ㆍ민간의 상호 연계협력과 정책개발을 논하는 장으로써 모범을 보이며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거제복지’ 는 연 2회 발간되며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거제를 표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