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해양전기과·디지털전자

기존 디지털전자과가 과명을 변경해 생긴 2013학년도 신설학과. 조선산업 메카인 거제 지역의 중점 산업에 발 맞춰 기능·기술인을 발굴하고, 이를 발판으로 동아리 및 경시대회 출전을 통해 실력과 역량을 키우고 있다. 해당 과안에서도 전기과와 승강기부품과로 나뉘어져 전기기능사·승강기기능사·전자캐드기능사·산업자동화기능사·통신기기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고 있다.

● 컴퓨터그래픽디자인과

영상 및 예술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는 그래픽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 일러스트·미술·그래픽 등 영상예술을 직접적으로 배우며 컴퓨터 응용기술분야의 진로가 보장되는 전문적인 활동을 한다. 각종 경시대회 출전은 물론이며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웹디자인기능사·정보기기운용기능사·정보처리기능사 등 정보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관광조리과·조리과

종합적인 조리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제과제빵·한식·양식 등으로 구분해 인력을 양성한다. 매일 2회 교사의 지시에 따라 조리법을 배우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실력과 경험을 쌓는다. 과 특성상 경연대회가 가장 많은 6월이면 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로 바빠지는 과중 하나. 다른 분야보다 포괄적인 학과로 양식·한식·중식 기본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며 기호에 따라 제빵, 바리스타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 뷰티디자인과·미용과

미용과가 이름을 변경하면서 새로 개설된 학과. 시대의 흐름에 따라 미용과보다 좀더 세련되고 전문적인 교육이 실시된다. 학과 내에서도 헤어와 화장으로 나뉘어 자격증 수업이 진행된다. 미용사 자격증은 매년 한정된 인력만 요구하다 보니 경쟁은 비교적 치열하다.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졸업 후에는 헤어디자이너 혹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등 전문직으로 나아간다

● 원예과

올해부터 신입생 모집에서 제외됐지만 현재 2·3학년 학생 중심으로 학과활동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 농촌이 도시에 비해 죽어가고 있는 현재, 원예 조경관련 분야에서 보다 전문적인 경영인을 육성할 수 있는 참신한 학문으로 각광받고 있다. 농림분야 기능사는 물론 조경기능사·환경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도우며 학생들에게 소수분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