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과 동아리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노동력 절감을 위해 공장에서 이용되는 자동화기계 원리를 연구하고 그 기기를 미니어처로 직접 제작·시험하는 동아리다. 시험은 쇳덩이와 플라스틱 물건을 구분해내는 원리를 통해 작동 유무를 판단한다. 매년 소수의 인원을 선발해 담당교사와 함께 방과 후나 수업시간 틈틈이 연습한다. 뿐만아니라 선배와 후배간의 활발한 정보공유가 'PLC이용 로봇 경진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 마술동아리 '저스트매직'

● 마술동아리 '저스트매직'

마술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다. 청소년 행사나 아동 및 노인시설이나 장애인 시설에서 준비한 마술을 직접 선보임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봉사활동에 큰 비중을 두는 동아리로서 어린이들이나 장애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학교행사에서 공연하며 최근 취미생활로 학생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 학생밴드 '국토개발'

● 학생밴드 '국토개발'

노래를 좋아하고 악기를 사랑하는 학생들이 모여 학교축제 및 여러 행사에서 공연한다. 방과 후 틈틈이 모여 공연연습을 하고, 공연일정이 잡히면 매일 빠짐없이 연습에 열중한다. 어디서나 '인기만점'으로 남녀노소 호응도가 가장 좋은 밴드 동아리.

● 미용과 동아리 '손톱공주와 가위왕자'

● 미용과 동아리 '손톱공주와 가위왕자'

미용과 전문성을 살려 매달 1~2회 노인 헤어 봉사와 네일아트에 흥미있는 아이들에게 무료로 네일아트를 해주는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 유난히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은 동아리다. 계속적인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실력도 쑥쑥 자라고, 덕분에 어르신들은 주기적으로 머리손질도 할 수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 조리과 동아리 '제과제빵'

● 조리과 동아리 '제과제빵'

수업시간에 배운 제빵기술로 만든 빵을 복지관이나 특별행사에 기부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동아리. 미용과 동아리처럼 평범한 봉사가 아닌 자신만의 특기를 살려 실력향상도 이루고, 굶주리는 사람들에게 빵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재능기부 동아리다.

 

이 밖에도 개별 동아리 활동 이외에 전문성을 살린 과별 봉사활동이 수시로 이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매년 2회 실시하는 가장 큰 봉사활동인 오지마을종합봉사에서는 미용과 헤어봉사, 조리과 보양식제공봉사, 전기과 가정전기시설정비봉사, 컴퓨터그래픽과 영정사진 촬영 및 제작 봉사, 원예과 마을조경관리 봉사 등을 실시하며 인성교육과 함께 전문교육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