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혁신학습·연구 동아리’ 13일 소회의실서 발대식

거제시는 지난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혁신학습·연구 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

‘혁신학습·연구 동아리’는 조직 구성원들이 일상 업무 과정에서 문제의식을 갖고 학습연구·토론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혁신학습·토론의 날’로 지정, 읍·면·동을 포함해 시청 전 부서에서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학습분야, 관심분야가 같은 직원들의 팀 구성 및 개별 신청으로 팀을 구성한 결과 교통행정 개선분야 등 5개 분야 20여명이 혁신학습연구동아리 활동에 우선적으로 참여했다.

월 1차례 이상 동아리별 자율 모임을 통해 급변하는 지식정보화의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시정 발전 및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위한 연구과제 등을 선정, 학습·연구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발굴된 과제는 토론회와 발표회를 갖는 등 창의적이고, 조직적인 혁신학습 체계를 구축, 시정혁신 발전 방향 제시와 조직문화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습 동아리 활동을 통해 채택된 혁신과제는 적극 시정업무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은 물론 활동실적이 우수한 직원에 대해서는 인사상 인센티브도 부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