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거류면 신용리 일원 8만7천여평에 조선기자재 전문 농공단지가 조성된다.

경남도와 고성군은 지난 26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태호 도지사와 이학렬 고성군수, 이호 (주)성광 대표이사 등 입주 예정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 마동농공단지 투자협약서를 체결했다.

협약서에서 입주업체들은 농공단지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각종 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시공하고 앞으로 3년간 5백50억원을 투자, 조선기자재 생산공장을 건립하는 과정에서 주변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대한의 방지시설 등을 설치키로 했다.

또 고성군은 입주업체들에 필요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마동농공단지 조성은 고성군 거류면 신용리 마동마을 주민들이 기업유치추진위원회를 구성, 활동 중 (주)성광 측과 투자에 합의하고 고성군과 경남도가 적극 나서 성사됐다.

이 농공단지에는 성관산업과 (주)한창ENG, 태성산업, (주)태창ENG 등 조선기자재 주력 생산업체들이 입주, 고성군 동해면에 추진하고 있는 조선산업특구와 연관, 조선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것은 물론 1천5백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경남도는 이번 투자협약 체결을 계기로 농공단지 승인 등 관련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