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6편 출품, 수상작 39점 선정…김보람·김유빈·지유미·최은혁·노수미 '최우수'

▲ 제10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9일 오후 2시 거제신문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35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거제신문 독서감상문 공모전에서 김보람(하청초3)·김유빈(양지초6)·지유미(계룡중3)·최은혁(해성고1) 학생과 노수미(하청면) 씨가 각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거제신문이 주최하고 거제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356편의 작품이 출품,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39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초등 저학년부문 최우수상은 김보람 학생이, 우수상은 정성윤(숭덕초2)·김조은(제산초2)·김경은(장승포초2), 장려상은 정하늘(장목초3)·김나은(거제고현초2)·김주형(일운초3)·백세진(아주초3)·방서영(오비초2) 학생이 수상했다.

초등 고학년부문에는 김유빈 학생이 최우수상, 김연은(장목초5)·김승우(동부율포초5)·김지은(아주초4) 학생이 우수상, 강빈(오비초5·)박지현(진목초5)·김희연(진목초6)·이성민(삼룡초6),·최봉규(일운초5) 학생이 장려상을 받았다. 

중등부 최우수상은 지유미 학생이, 우수상은 여승화(성포중2)·김다정(거제고현중3·)김미나(해성중1) 학생이, 장려상은 정찬결(계룡중3)·박진현(신현중3)·김민지(옥포중3)·김은혜(성포중1)·변혜원(계룡중3) 학생이 뽑혔다.

고등부 최우수상은 최은혁 학생이, 우수상은 박세리(해성고1)·이시형(해성고1)학생이, 장려상은 김동영(해성고1)·조선아(해성고1) 학생이 선정됐다.

일반부에서는 노수미 씨가 최우상, 마성희(고현동) 씨가 우수상, 박근수 씨가 장려상에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독서장려학교는 '계룡중'이 우수지도교사상은 김정현(성포중), 박민정(하청초), 조정훈(일운초) 교사가 선정됐다.

한편 제10회 독서감상문공모전 시상식이 거제신문 임직원과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9일 오후2시 거제신문 회의실에서 열렸다.

박행용 거제신문 사장은 시상식이 끝난 뒤 "독서의 중요성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도 독서감상문을 제출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고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은혁 학생은 "일주일에 두권이상의 책을 읽을 정도로 평소 책읽기를 무척 좋아한다"며 "큰 기대없이 공모전에 응모했는데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참석한 수상자들에게는 상패 및 상품권과 꽃다발이 전달됐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