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4일 정월 대보름맞이 행사가 각 지역별로 다채롭게 열린다.

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위원장 이세종)은 4일 오후 2시부터 옥포매립지에서 연날리기, 널뛰기, 투호놀이 등 1부 행사에 이어 2부는 오후 5시부터 지신밟기, 길놀이, 소지달기, 달집기원제, 달집점화, 쥐불놀이, 불꽃놀이, 음복 및 대동놀이 등 행사를 갖는다.

신현읍 장평리 장진회(회장 김덕근)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장평토지개발공사 택지개발 공터에서 연날리기, 풍물패 공연, 소원달기 등 행사에 이어 오후 5시부터 기원제, 고사, 달집태우기, 쥐불, 대동놀이 등 행사를 준비해 놓고 있다.

신현읍 문동동우회(회장 김종욱)는 문동회관 옆 공터에서 오후 2시부터 기원제, 달집태우기, 농악, 민속놀이, 불꽃놀이를 갖는다.

일운면은 구조라 청년회(회장 김도문), 와현청년회(회장 서문구), 소동마을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자), 망치청년회(회장 김남규)에서 달맞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구조라청년회는 오전 10시부터 구조라 매립지에서, 와현청년회는 저녁 7시부터 와현 해수욕장에서, 소동마을은 오후 6시부터 소동바닷가에서, 망치청년회는 오후 6시부터 망치바닷가에서 달집태우기를 준비하고 있다.

동부면은 학동마을회(회장 김영철)가 오후 2시30분부터 학동해수욕장에서 민속농악, 통영별신굿, 기원제, 달맞이 축제, 달집태우기 등 행사를 갖는다.

거제면은 서정청년회(회장 신근철)가 오후 4시30분부터 서정마을 석공장 옆 논에서 달집 태우기, 폭죽놀이, 쥐불놀이, 지신밟기, 기원제, 농악 등 행사를 준비 중이다.

둔덕면은 둔덕번영회(회장 신수남)가 하둔 간사지에서 길놀이 농악, 다리밟기(청마교), 소지올리기, 달집태우기를, 연초면은 청년연합회(회장 손정인)가 연초농협 뒤 공터에서 달집태우기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하청면, 마전동, 아주동 등도 이날 오후부터 하청소방서, 마전동 방파제, 능포항 물양장, 아주도시개발사업지구 등에서 정월 대보름맞이 행사를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