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애광원 장애우 초청 야드견학 및 문화행사

대우조선해양 노사가 따스한 도시락을 나누며 지역 장애우와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가졌다.

연말을 맞아 대우조선 노사는 지난 19일 애광원을 찾아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하고, 장애우를 회사로 초청, 세계 최고를 달리는 조선소의 모습을 견학시키는 노사합동 문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세종 대우조선해양노동조합 위원장, 인사2팀 정성대 이사 등 노사관계자 30여명이 참석, 장애우들과 점심을 함께하고 회사에서 제공한 버스를 이용, 애광원생과 담당교사 등 2백여명을 회사로 초청해 세계 최고 조선소의 모습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애광원생들은 안벽에 줄줄이 계류돼 있는 길이 3백m, 폭 50m가 넘는 대형 선박과 9백톤 블록까지 들어올릴 수 있는 대형 골리앗 크레인 등을 둘러보며 탄성을 자아냈다.

또 회사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방문객 쉼터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회사에서 준비한 가방과 학용품 세트를 애광원생 모두에게 선물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좋은 추억을 남겼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노사가 함께 이같은 행사를 가짐으로써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문화를 더 확산시킬 뿐 아니라 노사관계도 더 돈독해졌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