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2,000㎥ 규모 3억 2천만 달러…2013년 3분기까지 인도

▲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왼쪽)과 히레마사 얀 피터 클라버 최고경영자가 지난 24일 네덜란드에서 해저 파이프 설치 작업선 건조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거제옥포조선소가 에틸렌 운반선 수주에 성공하며 수주 호조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은 지난 26일 싱가포르 우드사이드(Woodside Holding International Shipping)社의 로저 하게네스(Roger Hagenes) 사장과 함께 12,000㎥ 에틸렌 운반선 8척에 대한 수주 계약서에 서명했다.

총 계약 금액은 약 3억 2천만 달러이며, 2012년 2분기부터 2013년 3분기까지 선주 측에 모두 인도될 예정이다. 해당 선박들은 인도 후 싱가포르를 기점으로 선대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에 계약한 선박은 길이 140미터, 폭 22 미터에 높이는 12미터인 에틸렌 LPG 운반선으로, 에틸렌을 비롯한 20여종 이상의 화물을 저장 및 수송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선박은 온도와 압력을 동시에 낮춰 액화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반냉각(Semi-Refrigerated)' 방식을 도입, 영하 104도의 액화 에틸렌을 운반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춘 선박이다.

최근 에틸렌 운반선은 액화천연가스(LNG)선과 함께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에 대우조선해양은 세계 유수의 가스 운송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에틸렌 운반선을 포함한 중소형 화학 제품 운반선 시장에서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20,000㎥ 이하의 중소형 화학 제품 운반선 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된 대우조선해양은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당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우조선해양의 남상태 사장은 "이번 계약은 당사가 중소형 화학 제품 운반선 시장에 진출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면서 "대우조선해양의 차별화된 선박 기술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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