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자원봉사박람회 및 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 4일 토요일 오후1시 청소년수련관 앞 다목적광장에서 ‘거제시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 및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거제시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정보 및 활동을 소개하고자 마련한 행사. 

청소년인권 분야에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옥포 청소년문화의집, 돋을볕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봉사동아리가 참여한다.

청소년복지 분야에는 거제시보건소,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청소년상담 분야는 청소년종합지원센터, 사계절장애인 성문화상담소 등 지역 내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다채로운 전통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한마당’은 장구춤, 한국무용, 사물놀이 등 공연과 함께 장승만들기 솟대만들기 다도체험 등 체험마당과 가족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등 놀이마당, 송편만들기 강정만들기 등의 먹거리마당 구성돼 다가오는 추석을 미리 느껴볼 수 있는 풍성한 전통놀이 행사들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의 체험비는 무료이며 지역 어린이, 청소년 및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문의 639-8163~6.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