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거제사랑페스티벌 행사가 지난 24일 연초면 일원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날 하루 봉사활동에 참여한 500여명의 거제시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정인) 소속 봉사단체 및 봉사자들은 지붕수리 및 도색, 벽 도색, 전기수리, 샷시 설치, 도배, 장판, 처마보수 등 집수리 활동과 대금산 일대 및 하천 청소 등의 환경정화활동, 밑반찬 나눔 및 가사지원, 차량봉사, 안내봉사, 이동목욕, 이 ? 미용봉사 등 종합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장에는 거제백병원봉사단을 비롯한 거제수지침, 발사랑봉사단, 평화봉사단회원들이 수지침, 뜸, 부황, 활공, 발맛사지, 파스제공, 당뇨, 혈압측정 등의 의료봉사를 펼쳤고  대우사회봉사단 사진동호회와, 그린나래봉사단이 영정사진촬영이라는 이색행사도 펼쳐졌다.

또 거제시 보건소에서는 잇몸질환 및 치과 관리 홍보물 배부하는 등 치과홍보 박스를 설치 평소 치과에 대한 지식에 궁금증이 많은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올해로 17회째를 맞고 있는 거제사랑 페스티벌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세대에 종합봉사활동을 베풀어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관광거제 이미지를 제고시킨다는 취지로 열리고 있다.

이날 옥영윤 거제시주민생활국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뜻 깊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거제지역 봉사자들이 더 큰사랑의 힘을 충전시키고 변치 않는 봉사의 마음을 다시 한 번 굳게 다짐하는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