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아이엠은 세계 1위의 DVD 플레이어용 광 픽업 전문업체이다. 광 픽업은 CD, MD 등의 디스크 재생, 기록 장치에 소프트웨어를 재생하거나 기록할 때에 정보를 읽어 전기신호로 변환하는 부품을 말한다. 광 픽업 분야 점유율은 2009년 2분기 자료에 의하면 아이엠이 40.9%를 기록하여 산요를 제치고 1위의 입지를 다졌다.

아이엠은 2008년 삼성전자와 블루레이용 광 픽업 모듈에 대해 공동 개발, 제조, 판매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제품을 단독 공급하고 있다. DVD용 광 픽업 렌즈는 2009년 세계시장 점유율 35%로 1위를 유지했고 삼성전자, LG전자, Star china 등 전 세계 40여 개 업체로의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다.

아이엠은 전문제조기지인 중국 동관 소재 동관아이엠디지탈을 소유하고 있어 아이엠 본사를 통한 상품 매출과 동관법인 직판매로 매출이 발생한다. 아이엠이 DVD 플레이어 광 픽업부문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확보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엔고현상으로 일본 업체들과의 가격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도 있지만 이 분야에서 아이엠이 노력한 연구개발의 결과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3D TV와 3D 콘텐츠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따라 최대 100GB에 이르는 대용량 3D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광 디스크는 현재 블루레이가 유일한데 블루레이용 광 픽업 모듈의 공급 업체가 매우 제한적이고 광 픽업 모듈 사업의 진입장벽이 높아 당분간 공급 부족으로 아이엠의 지속적인 실적 호전과 성장이 전망된다.

또한 아이엠은 광 모듈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9년 말부터 LED 조명 및 바이오 융복합의료기기 상용화를 위한 헬스케어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올해 3월 세계 1위 광 픽업 기술력이 적용된 LED 조명의 KS 인증을 획득해 LED 조명에서의 성장도 전망된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