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006400)
삼성SDI (006400)
  • 거제신문
  • 승인 2010.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17일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2.11% 오른 1682.66으로 장을 마감했다. 4일간 연속된 음봉을 보이며 시장의 조정을 우려하는 투자자도 있었으나 시장은 크게 올라 줬다. 시장의 상승은 다우지수 및 세계 시장의 상승세에 영향을 받아 상승했고, 특히 다우지수는 안정된 지속 상승을 보여주면서 당분간 지수는 양호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런 좋은 시장분위기에서 마땅히 진입할 종목을 찾지 못한 분들에게 삼성SDI를 소개한다.
삼성SDI는 브라운관 및 PDP의 생산 및 판매를 하는 디스플레이 사업부문과 2차전지의 생산 및 판매와 기타매출 부분을 포함하는 에너지 및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매출 구성은 디스플레이 43%, 전지 등의 비중이 57%의 매출 비중을 가지고 있다.
 
리튬이온 2차 전지 산업은 재료, 설계, 조립 등의 기술이 복합적으로 집약된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IT 기기나 전기자동차 등 전지가 탑재되는 완제품의 수요 변화에 영향을 받는다. 경기 호황 시에는 완제품 수요 증가와 재고 비축 때문에 세트업체로부터 주문량이 급증하며 불황 시에는 완제품 수요 감소와 재고 감축 때문에 수요 감소가 일어난다. 부품 산업의 특성상 경기 변동 영향은 완제품 실물경기의 불황이나 호황이 표면상으로 드러난 이후 뒤따라 영향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디스플레이 부문 PDP 모듈 산업으로 재료, 설계, 가공, 조립 등의 기술이 복합적으로 집약된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디스플레이 시장이 성장해감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PDP 모듈 산업은 발광효율 향상 및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한 지속적인 가격 인하를 통하여 TV,  PID, 전자칠판 등으로 응용 분야를 넓혀나가고 있다.
 
PDP 모듈 산업은 국/내외 경기 변동에 영향을 받으나 고객의 요구변화에 가장 민감한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완제품의 수요 변화에 밀접한 영향을 받으며 호황 시에는 수급 불균형을 우려한 세트업체의 재고 비축으로 실수요 이상으로 발주가 급증하게 되며 경기 불황 시에는 불용재고 감축을 위해 발주를 최대한 억제하여 수요 감소폭이 세트보다 더욱 크다.
 
2차전지 관련주로 LG화학과 비교되는 종목으로 LG화학과 비교하면 자산가치는 높고, 수익성 지표는 낮은 편이다. 시세의 흐름도 6개월간의 조정을 받은 바닥권에서 장대양봉에 거래량이 붙고 있어 새로운 가격 흐름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볼 수 있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