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지수는 5일선을 이탈시키지 않는 선에서 상승세를 유지해주고 있다. 수급의 주체로는 외국인이 나서면서 추세를 유지해주지만 공격적인 상승세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는 없어 보이고 상승세만 유지해주는 매수세로 판단된다.

결국 이번 주 시장의 흐름에서 단기적인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종목별 흐름은 여전히 차별화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일단 외국인 매수의 연속성과 기술적으로는 1550선의 유지 여부만 주목하면서 종목별 수급의 순환을 이용한 매매를 고려해 볼 상황이다.
 
최근 테마별 순환의 흐름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기업분석에 의한 매매보다는 수급의 순환을 이용한 매매전략이 올바른 것으로 판단된다. 테마를 형성하면서 움직이는 종목들의 특징은 정부의 정책적인 흐름에 맞물려 움직이고 있으며 세력들 역시 상승의 명분으로 삼고 있는 흐름이다.

전기차와 원전 테마 등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지만 지금부터는 선수들의 영역이고 쉽게 대응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구간이다. 따라서 실적시즌을 맞이하여 LED관련주 중에서 에피벨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에피벨리는 LED와 방송통신 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LED산업에 집중 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까지는 적자를 지속하고 있지만 올해부터 흑자전환을 예상하고 있는 만큼 기대감에 의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이다.

LED칩의 공급부족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LED 칩의 신규 매출처는 노트북, TV 등으로 폭넓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중국시장에도 진출한 상황에서 중국의 내수 위주 정책이 이 종목의 성장성에 힘을 실어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코스닥 시장의 저가주로서 기업가치보다는 단기적인 수급의 흐름에 따른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이므로 단기적인 접근이 좋아 보인다. 따라서 240일선인 1550원을 이탈하면 손절할 것을 명심하고 다음 주 초 1650원 이하에서 매수관점으로 접근 후 반등을 기다리는 전략을 제시한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