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051910)
LG화학(051910)
  • 거제신문
  • 승인 2010.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국내시장은 중국의 긴축정책과 미국의 금융규제 그리고 유럽 국가들의 재정위기까지 가세하며 별다른 반등도 없이 지난 1월 고점 대비 150가량 하락했다. 그러나 단기적인 낙폭이 크다는 이유 말고는 상승의 이유를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주식매매는 더욱 신중하게 대처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소형주 위주로 반등세가 강하게 나타나고는 있지만, 변동성이 커서 쉽게 대응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결국 시장의 반전은 큰돈의 유입이 가시화되어야 하기에 코스피시장이 먼저 움직일 가능성이 크다.

코스피 종목 대부분이 하락한 상황이라 어떤 업종과 종목을 매수할 것인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시장에는 지금 외국인과 기관의 종목들이 나뉜 상황에서 최근 기관의 저점 매수세의 유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종목별 상승 탄력도 기관의 종목이 좋은 것이 사실이고 마음 급한 그들은 빠르게 움직일 가능성이 크다. 일단 최근 하락과정에서 기관의 매수유입이 있었던 종목에서 LG화학이 눈에 띈다.

LG화학의 움직임을 살펴보면 최근 흐름에서 시장보다 먼저 저점을 형성하고 움직였으며, 고점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리고 최근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으며, 외국인이 매도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강도가 강하지는 않다.

지난 2월 5일 전기차용 2차 전지 중국시장 진출이라는 호재가 나왔는데 시장의 하락시점에 나온 것에 의미가 있다. 이것은 세력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며 시장이 저점을 형성하기 이전에 먼저 움직일 것으로 예상한다.

LG화학의 움직임이 이번 주의 흐름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종목이며 우리가 매매해 볼 수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일단 금요일의 저점을 마지노선으로 설정하고 분할 매수관점으로 접근해도 무리가 없다는 생각이다. 시장 역시 단기적인 반등을 노릴 시점이므로 주초 저점 매수 후 주 후반 반등을 이용하는 전략을 취하면 될 것이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