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내년 초 통영시와 ‘쿠크다스 섬 클린 캠페인’ 협약 체결

크라운제과가 통영의 대표 관광지인 소매물도의 환경지킴이로 나선다.

크라운제과는 지난 14일 “통영시와 내년 초 소매물도의 환경보호 및 관광자원 개발을 위한 ‘쿠크다스섬 클린캠페인’ 협약식을 체결키로 했다”고 밝혔다.

소매물도는 23년전인 지난 1986년 크라운제과 쿠크다스의 CF 촬영으로 인연을 맺은 후 쿠크다스섬으로 불리면서 국민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고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이에 따라 크라운제과는 최근 통영시가 추진하고 있는 ‘가고 싶은 섬 소매물도’ 사업에 적극 동참키로 하고 회사 차원에서 ‘쿠크다스섬 클린캠페인’을 추진해 지난 23년간의 인연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크라운제과는 협약식에 앞서 첫번째 프로젝트로 지난 12일 임직원 30여명이 소매물도를 방문, 섬주민들과 함께 망태봉에서 등대섬으로 이어지는 구간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와 함께 쓰레기 분리수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 주민들을 위해 최신식 캔 압착기를 소매물도 선착장에 기증, 주민 편의를 돕고, 처리된 캔을 활용한 섬 가꾸기에 나서기로 했다.

크라운제과는 내년 초 통영시와 ‘쿠크다스섬 클린캠페인’ 협약식 체결을 통해 월 1회 이상 임직원 및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클린데이를 운영하는 한편, 소매물도에 제주 올레길과 같은 ‘쿠크다스길’ 조성, 소매물도 섬 주민을 서울 본사로 초청하는 서울나들이 행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과 회사를 넘어 고객까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1사 1촌 캠페인의 시초가 될 것”이라며 “소매물도의 자연보호와 함께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