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자원봉사 ? 노인재가복지센터 명절음식 나눔 행사

한가위를 삼일 앞둔 지난 9월 30일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정인) 식당과 앞마당에서 ‘재가 독거노인 명절음식 나눔 행사’가 열렸다.

거제시자원봉사협의회와 거제노인복지센터(시설장 김윤정)의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거제시자원봉사협의회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석해 차례상에 올려질 명절음식과 선물을 정성스레 마련하고 포장했다.

포장된 음식은 10월 1일 거제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중 가족방문이 없거나 명절 음식을 장만할 형편이 부족한 250여 세대에 사과. 배. 삼색나물. 부추전. 명태전. 탕국, 막걸리, 강정 등 명절음식과 함께 명절선물로 양말과 비타민까지 배달된다.

노인재가복지센터 명절음식 나눔 행사는 지난 2004년 한가위 때부터 매해 설날과 추석 거제지역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해 왔으며 올해로 10번째 맞는 행사다.

이날 봉사에 참석한 한향선씨(여?53)는“매년 봉사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선선해서 일하기 훨씬 수월하다. 하루 종일 허리 펼 시간도 없이 일하지만 맛있게 드실 독거노인들을 생각하면 절로 힘이 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2년 문을 연 거제시노인복지센터는 재가노인복지시설로 거제지역에서 적절한 보호와 부양을 받을 수 없고,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혼자서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가정에 가정봉사원, 노인돌보미 바우처,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노-노케어서비스단을 파견, 재가노인가정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 7월부터는 장기요양보험 서비스 시행에 따라 방문요양 및 방문목욕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거제시노인복지센터 연락처 055-638-0433, 2111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