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금연 성공자 6백여명, 상품권·금연 축하편지 받아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의 금연 캠페인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거제조선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2005년 4월부터 제3차 금연 캠페인을 실시, 참가인원 1천5백여명 가운데 3개월 금연 성공률 52.7%, 6개월 46.2%, 1년 금연 성공률 40%라는 높은 성공률을 보였다는 것. 삼성중공업은 금연 축하선물로 6개월 금연에 성공한 6백80여명에게 3만원 상당의 상품권, 1년 금연에 성공한 5백80여명에게 10만원 거제사랑 상품권과 거제조선소장 명의의 금연 축하편지가 각 가정으로 발송됐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4월 금연선포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6개월간 총 2백50여명을 대상으로 제4차 금연펀드를 운영해 오고 있다.

금연 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들은 “금연으로 건강을 챙기고, 개인적으로 깨끗한 이미지로 다시 태어난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팜플렛 배포, 포스터 부착을 통해 흡연폐해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금연풍토 조성에 힘쓰고 있는 삼성중공업은 금연과 건강에 대한 직원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거제보건소와 연계, 사내금연 클리닉을 매주 수요일 운영하고 있다.

2백여명이 넘는 직원들이 다녀간 금연 클리닉에는 보건소 소속 인력 1명이 상주, 금연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임직원의 건강은 세계 1등 회사로 가는 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확대, 일하기 좋은 회사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